지도자 약력

러셀 엠 넬슨 장로

러셀 엠 넬슨 장로는 1984년 4월 7일에 예수 그리스도 후기 성도 교회 십이사도 정원회의 일원으로 부름 받았다.

세계적으로 저명한 외과 의사이자 의학 연구자인 넬슨 장로는 유타 대학교에서 1945년에 학사 학위를, 1947년에는 의학 박사 학위를 받았으며, 파이 베타 카파(Phi Beta Kappa) 및 알파 오메가 알파(Alpha Omega Alpha) 등의 명예 학자 협회(Honorary scholastic society) 회원이다. 그는 보스톤에 있는 매사추세츠 종합 병원과 미네소타 대학교에서 외과 수련의 과정을 밟았고, 미네소타 대학교에서 1954년에 박사 학위를 취득했다. 그는 또한 1970년 브리검 영 대학교에서 명예 이학 박사 학위를, 1989년 유타 주립 대학교에서 명예 의학 박사 학위를, 1994년 스노우 대학에서 명예 인문학 박사 학위를 받았다.

그는 유타 대학교에서 외과 연구 교수와 흉부 외과 수련 과정 책임자 및 솔트레이크시티에 있는 후기 성도 병원(LDS Hospital)에서 흉부 외과 과장 등의 직책을 역임했다.

넬슨 장로는 수많은 의학 서적의 저자로서, 총관리 역원으로 부름 받기 전에 미국 전역 및 세계 여러 나라들을 방문하여 강의했다. 그는 유타 대학교 우수 동문상(Distinguished Alumni Award), 미국 심장 협회(American Heart Association)에서 수여한 황금 심장 상(Heart of Gold Award) 및 국제 봉사 표창장, 그리고 American Academy of Achievement에서 수여하는 Golden Plate Award 등을 비롯한 다수의 상을 수상했으며, 중국 내 세 개 대학교에서 명예 교수직에 임명되었다.

넬슨 장로는 혈관 수술 협회(Society for Vascular Surgery) 회장, 미국 흉부 외과 이사회(American Board of Thoracic Surgery) 이사, 미국 심장 협회의 심장 혈관 수술 위원회(Council on Cardiovascular Surgery) 의장, 그리고 유타주 의학 협회(Utah State Medical Association) 회장을 역임했다.

그는 세계 인명 사전(Who’s Who in the World), 미국 명사록(Who’s Who in America) 및 종교 인명 사전(Who’s Who in Religion )에 등재되어 있다.

넬슨 장로는 교회의 수많은 직책에서 봉사했다. 1964년부터 1971년 6월까지 본스빌 스테이크 회장으로 봉사했으며, 이어서 본부 주일학교 회장으로 부름 받았다. 십이사도 정원회에 부름 받기 전, 그는 유타 컨스 지역 담당 지역 대표로 봉사하고 있었으며, 그 이전에는 브리검 영 대학교 지역 대표로 봉사했다.

넬슨 장로는 1924년 9월 9일 매리온 시 넬슨과 에드나 앤더슨 넬슨 사이에서 태어났다. 그는 2005년 2월에 작고한 부인 댄트젤 화이트와의 사이에 열 명의 자녀를 두고 있으며, 2006년 4월에 웬디 엘 왓슨과 결혼했다.

작성에 대한 안내 참고 사항:예수 그리스도 후기 성도 교회에 대하여 보도할 때 교회 이름을 언급할 경우 생략하지 않은 전체 이름을 사용하시기 바랍니다. 교회 이름 사용에 관하여 더 알아보려면 다음 온라인 사이트를 방문하십시오. 작성에 대한 안내작성에 대한 안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