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타 주에서 열린 RootsTech 행사에 기록적인 인파가 몰리다

유타 주에서 열린 RootsTech 행사에 기록적인 인파가 몰리다

뉴스기사

신기술로 가족 역사 발견이 활성화되다

세계 40개국에서 온 가족 역사 애호인들이 세계 최대 규모의 가족 역사 대회인2017 2017 Roots Tech 참석을 위해 2월 8~11일 솔트레이크시티에 모였다. 주최측은 올해 행사에 13,900 명 이상 등록했다고 보고했는데, 이 인원은 솔트 팰리스 컨벤션 센터에서 열린 연례 행사로는 기록적인 규모이다. 토요일에 있었던 무료 행사인 가족 발견의 날에는 3만 명이 참가했다.

 

RootsTech는 예수 그리스도 후기 성도 교회가 후원하는 비영리 가족 역사 단체인 FamilySearch International이 주관하는 행사이다. FamilySearch는 교회 회원과 비회원을 포함, 자신의 계보를 연구하는 전 세계 수백만 명의 사람들에게 무료로 온라인 접속을 제공한다. FamilySearch의 보고에 따르면 사실 사이트에서 자신의 가계도에 접속하기 위해 계정을 가지고 있는 사람들 중에는 후기 성도보다 교회와 관련이 없는 사람들이 더 많다고 한다. FamilySearch.org에 방문하면 무료 온라인 계정을 만들 수 있다.

기조 연설자로 나선 유명 인사에는 텔레비전 쇼인 “Property Brothers” 에서 집을 사서 개조하는 것이 직업이 된 TV 스타인 조너선 스콧과 드루 스콧이 있다. 이 쌍둥이 형제에게 가정은 언제나 중요한 의미였다.

드루 스콧은 이렇게 말했다. “이곳에 와서 수천 명의 청중이 우리 말에 귀 기울이는 것을 보면 참 기쁩니다. 이분들은 우리 쇼의 팬이기도 하지만 그만큼이나 계보와, 자신의 가족에 대해 발견하는 것과, 또 자신들만큼이나 다른 사람들도 그들의 가족에 똑같이 관심을 가지고 있다는 것을 발견하는 것에 대해 열의를 가지고 있습니다.”

금요일에는 작가이자 배우인 레버 버튼이 다른 연사들과 함께 그들의 아프리카 유산에 관한 토론에 참여했다. 버튼은 “뿌리(Roots)”, “Reading Rainbow”와 “스타트랙: 넥스트 제너레이션(Star Trek: The Next Generation)”에서 맡은 배역으로 잘 알려져 있다.

토요일에는 TV 프로그램인 “Cake Boss”의 스타이자 4대째 제과업에 종사하고 있는 버디 발라스트로가 나와 자신의 첫 유타 방문에서 받은 따뜻한 환대에 감사를 표했다.

 “여러분이 어디에 있고 어디에서 왔으며 여러분의 조상이 어디에서 왔는지에 대한 역사를 발견하는 것은 멋지고 중요한 일이지만 지금의 여러분을 만드는, 가족이 여러분에게 심어준 그 뿌리를 아는 것은 또 다른 의미 있는 일입니다.”라고 발라스트로는 말했다. 그의 부모는 이탈리아 태생이다.

작성에 대한 안내 참고 사항:예수 그리스도 후기 성도 교회에 대하여 보도할 때 교회 이름을 언급할 경우 생략하지 않은 전체 이름을 사용하시기 바랍니다. 교회 이름 사용에 관하여 더 알아보려면 다음 온라인 사이트를 방문하십시오. 작성에 대한 안내작성에 대한 안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