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도자 약력

디이터 에프 우흐트도르프 회장

디어터 에프 우흐트도르프 회장은 2008년 2월 3일에 예수 그리스도 후기 성도 교회 제일회장단 제2보좌로 부름 받았다. 그는 2004년 10월 2일 예수 그리스도 후기 성도 교회 십이사도 정원회의 일원으로 지지 받았다. 1994년 4월부터 총관리 역원으로 봉사했고, 2002년 8월부터 십이사도로 부름 받을 때까지 칠십인 회장단의 일원으로 봉사했다.

1940년 11월 6일 체코슬로바키아 마흐리쉬-오스트라우에서 칼 알버트와 힐데가드 엘스 오펠트 우흐트도르프 사이에 태어난 우흐트도르프 회장은 독일 츠비카우에서 성장했으며, 1947년에 그 곳에서 그의 가족은 교회에 개종했다.

그는 공학을 공부했으며 이후 독일 쾰른에서 경영학을, 스위스 로잔에서 국제 경영학을 공부했다. 우흐트도르프 회장은 1959년 독일 공군에 입대했고 텍사스 빅스프링에서 조종사 면장을 취득했으며, 애리조나 피닉스에서 전투기 조종사 훈련을 받았다.

1965년 독일 항공사 루프트한자에 조종사로 입사해 1970년부터 1996년까지 비행기 기장으로 다양한 기종의 항공기를 몰았으며 그만 둘 즈음에는 보잉 747을 조종했다. 그는 항공기 조종사 학교의 교장, 기내 서비스 책임자, 조종실 실장 등 여러 분야의 중역을 역임했다. 총관리 역원으로 부름 받을 당시, 그는 독일 루프트한자 항공의 운항 담당 수석 부사장이자 수석 조종사였으며, 국제 항공 운송 협회 항공 운영 위원회 위원장이었다. 또한 여러 정부 및 기업의 집행 위원회 이사로 활동했다.

우흐트도르프 회장은 해리엇 라이히와 1962년 12월 14일에 결혼해 슬하에 두 명의 자녀와 여섯 명의 손자녀를 두고 있다. 십이사도로 부름 받은 후, 우흐트도르프 회장 부부는 미국에 거주하고 있다.
 
여행을 좋아하는 우흐트도르프 회장 부부는 세계 곳곳을 방문했으며, 하이킹과 클래식 음악을 즐기고 자녀 및 손자손녀들과 시간 보내는 것을 좋아한다.

작성에 대한 안내 참고 사항:예수 그리스도 후기 성도 교회에 대하여 보도할 때 교회 이름을 언급할 경우 생략하지 않은 전체 이름을 사용하시기 바랍니다. 교회 이름 사용에 관하여 더 알아보려면 다음 온라인 사이트를 방문하십시오. 작성에 대한 안내작성에 대한 안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