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esident-Nelson-Speaking.JPG
뉴스 보도

넬슨 회장이 교회 명칭에서 예수 그리스도의 중요성을 강조하다: “이 교회는 그분의 교회입니다”

예수 그리스도 후기 성도 교회의 명칭에 관한 간결한 성명을 발표한 지 약 두 달 만에, 러셀 엠 넬슨 회장은 교회의 정식 명칭에 대한 중요성을 상세히 설명했다.

2018년 10월 연차 대회의 일요일 오전 모임에서 말씀하면서, 넬슨 회장은 예수 그리스도의 음성으로 교회의 완전한 명칭을 정확히 언급하는, “마지막 날에 나의 교회는 이같이, 곧 예수 그리스도 후기 성도 교회라 일컬어질 것임이니라.”라는 1838년에 주어진 경전 구절을 인용했다.

“세상 대부분의 지역에서, 현재 주님의 교회는 ‘몰몬 교회’로 잘못 알려져 있습니다. 그러나 주님의 교회 회원인 우리는 이 교회의 머리에 누가 서 계신지를 알고 있습니다. 그분은 바로 예수 그리스도이십니다. 그분은 바로 예수 그리스도이십니다.”라며, 넬슨 회장은 다음과 같이 덧붙여 말했다. “주님의 회복된 교회가 다른 이름들로, 그것도 하나같이 예수 그리스도의 이름을 빼 버린 이름들로 불리는 것을 우리가 부지불식간에 묵인하고 있다는 사실을 생각하면 매우 유감스럽습니다!”

이러한 별칭들에는 “LDS 교회”, “몰몬 교회” 또는 “후기 성도 교회”가 있다. 이런 이름들에 대해 넬슨 회장은 다음과 같이 지적했다. “가장 두드러지는 사실은 구주의 이름이 생략된다는 것입니다. … 우리가 구주의 이름을 제거할 때, 우리는 예수 그리스도께서 우리를 위해 하신 모든 것들, 심지어 그분의 속죄까지도 점차 도외시하는 것입니다.”

교회의 정식 명칭을 온전히 사용하도록 바로잡는 것이 현명하지 못하고 비현실적인 처사라고 생각하는 사람들에게, 넬슨 회장은 다음과 같이 답한다. “만약 이것이 인간이 만든 조직의 명칭에 대한 논의였다면, 그런 의견이 힘을 얻고 채택될 것입니다. 그러나 우리는, 이 중대한 사안에 대해, 이 교회의 머리 되시는 그분을 바라보며 주님의 길은 언제나, 그리고 앞으로도, 인간의 길과는 다르다는 것을 받아들입니다.”

넬슨 회장은 후기 성도는 멀리 볼 줄 알아야 하며, 명칭을 바로잡으려 노력하는 과정에서 하나님께서 교회의 성공을 도우실 것임을 기억해야 한다고 말했다.

그는 또한 “우리가 인내심을 가지고 우리가 할 수 있는 부분을 충실히 행한다면, 이 중요한 과업을 주님께서 이끄실 것입니다.”라며, 다음과 같이 덧붙였다. “이렇게 잘못된 이름을 바로잡기 위해 노력하는 과정에서 우리가 정중하고 인내심 있게 행동하기를 바랍니다.”

넬슨 회장은 몇몇 사람들은 여전히 교회를 다른 이름으로 부르리라는 것을 안다고 하며, 그렇더라도 “우리부터 잘못된 이름을 사용하고 있으면서 세상 사람들 대부분이 이 교회와 그 회원들을 잘못된 이름으로 부른다고 실망하고 낙담한다는 건 표리부동한 일”이라고 지적했다.

넬슨 회장은 또한 이렇게 힘주어 말했다. 이것은 “명칭의 변경이 아닙니다. 교회의 이미지를 바꾸려는 것이 아닙니다. 어떤 겉치레를 위한 것이 아닙니다. 갑작스러운 변덕이 아닙니다. 별 의미 없는 사소한 일이 아닙니다. 그보다, 이것은 바로잡는 일입니다. 이것은 주님께서 명하신 일입니다.”

그는 정확한 교회 이름을 사용하려는 후기 성도 한 명 한 명의 노력이 장래에 중대한 결실을 이루어낼 것이라고 말했다.

“우리가 주님의 교회의 정확한 이름을 회복하기 위해 최선을 다한다면, 이 교회의 주인이신 그분께서 후기 성도들의 머리 위에 지금껏 우리가 본 적이 없는 방식으로 그분의 권능과 축복을 부으실 것이라 약속드립니다. 우리는 하나님의 지식과 권능을 얻게 되어 예수 그리스도의 회복된 복음의 축복을 모든 나라와 민족과 방언과 백성에게 전하고 주님의 재림을 위해 세상을 준비시키게 될 것입니다.”

교회 정식 명칭의 적절한 사용에 대한 교회의 스타일 가이드를 읽어 본다

작성에 대한 안내 참고 사항:예수 그리스도 후기 성도 교회에 대하여 보도할 때 교회 이름을 언급할 경우 생략하지 않은 전체 이름을 사용하시기 바랍니다. 교회 이름 사용에 관하여 더 알아보려면 다음 온라인 사이트를 방문하십시오. 작성에 대한 안내작성에 대한 안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