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보도

세계적으로 유명한 몰몬 태버내클 합창단이 이름을 바꾸다

사랑받던 전통은 그대로, 새로운 이름 태버내클 합창단으로 거듭나다

세계적으로 유명한 ‘몰몬 태버내클 합창단’이 창단된 지 100여 년 만에 합창단의 이름을 ‘태버내클 합창단’으로 변경하였다. 오랫동안 사용해 온 “몰몬”이라는 단어를 뺀 이 새로운 이름은 러셀 엠 넬슨 회장이 2018년 8월 발표한 성명에서 합창단의 후원 기관인 예수 그리스도 후기 성도 교회를 칭할 때 완전한 이름을 사용하라는 요청에 따른 것이다.

 

합창단 단장인 론 재럿은 다음과 같이 소감을 밝혔다. “태버내클 합창단의 새로운 이름은 오랜 전통에 찾아온 새로운 변화를 상징합니다. 비록 합창단의 이름이 바뀌더라도, 그 외에 합창단에 대해 사람들이 알아 왔고 사랑해 온 모든 것들은 그대로 유지될 뿐 아니라 더 발전할 것으로 기대합니다.”

새로운 이름에 맞추어, 합창단의 웹사이트 주소가 thetabernaclechoir.org로 변경되며 페이스북 페이지 및 유튜브 채널 주소는 각각 facebook.com/thetabernaclechoiryoutube.com/TheTabernacleChoiratTempleSquare로 변경되었다. 또한 합창단의 공식 트위터 계정 주소 역시 twitter.com/@thetabchoir로 변경되었다.

재럿 단장은 이렇게 덧붙였다. “우리는 언제나 진취적인 사람들이었으며, 동시에 불변하는 것들에 초점을 두었습니다. 세계적인 수준의 음악가 정신, 영감을 받은 편곡 및 연주곡 목록, 그리고 90년 동안 계속해온 전통인 ‘음악과 진리의 말씀’ 주간 방송과 같은 것들 말입니다.”

몰몬 태버내클 합창단의 새로운 이름은 합창단의 역사가 시작된 솔트레이크시티의 템플 스퀘어에 위치한 태버내클 건물에서 유래한다. 1867년부터 합창단 단원들은 태버내클 건물에서 노래를 불렀으며, 태버내클 건물은 놀라운 음향 효과를 가진 건물로 잘 알려져있다.

태버내클 건물은 음향기기나 전자 기기가 발전하기 전에 지어진 역사적인 건물로서, 마이크 없이도 건물 안에 있는 모든 사람들이 연사의 목소리를 잘 들을 수 있도록 설계가 되었다. 오늘날 합창단은 여전히 태버내클 건물을 녹음 스튜디오로 사용하고 있다.

태버내클 합창단의 ’음악과 진리의 말씀’ 방송은 1929년에 시작하여 올해로 90주년이 되었으며, 역사상 가장 장수한 네트워크 방송으로 자리를 잡았다. 이 방송은 태버내클 합장단과 템플 스퀘어 오케스트라가 종교를 초월한 프로그램을 선보이고, 태버내클 오르간 반주와 함께 간결하고 영감을 주는 메시지를 시청자들에게 전해 준다.

담당 지휘자인 맥 윌버그는 이 프로그램을 보는 관객들이 지속적으로 성장하게 된다고 말한다. “’음악과 진리의 말씀’이 지속적으로 전 세계적인 사랑을 받을 수 있었던 많은 이유들 중 하나는 이 프로그램에 영감 어린 음악과 메시지로 시청자들에게 희망, 기쁨, 평안을 안겨 주기 때문입니다. 매주 합창단과 오케스트라 단원들은 이전 선배들의 명성을 따라 관객들에게 최상의 음악과 영감을 전하고자 노력하고 있습니다.”

1929년 7월 15일에 처음 ‘음악과 진리의 말씀’이 방송되었을 때에는 우여곡절이 많았다. 한여름이었던 그 날, 지역 라디오 방송 관계자는 방송국 조정실에 있는 전선을 한 블록이나 떨어져 있는 태버내클 음향기까지 연결해야 했다. 기술자들은 단 하나의 마이크를 사다리 위에 설치하여 합창단의 음악과 함께 사회자가 음악을 소개할 수 있도록 하였다. 당시 19살 소년이자 태버내클 오르간 연주자의 아들이었던 테드 킴볼이 사회를 보았다. 사회자인 테드는 관객들이 자신의 목소리를 들을 수 있도록 프로그램이 진행되는 동안 사다리 위에 앉아 있었다.

오늘날 매주 생방송으로 진행되는 태버내클 합창단의 음악은 미국 및 전 세계의 라디오와 텔레비전, 케이블 방송으로 중계되며 YouTube 채널을 통해서도 들을 수 있다.

‘음악과 진리의 말씀’은 전미 방송 협회와 라디오 명예의 전당에 올랐다.

작성에 대한 안내 참고 사항:예수 그리스도 후기 성도 교회에 대하여 보도할 때 교회 이름을 언급할 경우 생략하지 않은 전체 이름을 사용하시기 바랍니다. 교회 이름 사용에 관하여 더 알아보려면 다음 온라인 사이트를 방문하십시오. 작성에 대한 안내작성에 대한 안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