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SD170511_Paris_Y3V9726.jpg
뉴스 보도

청소년을 강화하기 위한 변경 사항 발표

감독의 일차적 책임이 강조되고 와드 청남 회장단이 폐지되다

예수 그리스도 후기 성도 교회의 지도자들이 아론 신권 정원회 및 청녀 반에 대한 변경 사항을 발표했다. 이와 같은 변경으로 청남과 청녀들은 전인적인 성장을 할 수 있는 기회를 더 갖게 될 것이다. 아론 신권은 교회의 두 단계의 신권 중 소신권으로서 충실한 후기 성도 남성에게 그가 만 12세 되는 해의 정초에 부여된다.

러셀 엠 넬슨 회장은 제189차 연차 대회의 토요일 오후 모임에서 “우리가 발표하려는 조정 사항은 청남과 청녀들이 자신의 신성한 잠재력을 계발하도록 돕기 위함”이라며 다음과 같이 말했다. “우리는 또한 아론 신권 정원회와 청녀 반을 강화하고, 감독과 다른 성인 지도자들이 자라나는 세대를 위해 봉사할 때 그들을 지원하기를 바랍니다. … [감독]의 첫째 되고 가장 중요한 책임은 그 와드의 청남과 청녀를 돌보는 것입니다. 감독과 그의 보좌들은 와드의 아론 신권 정원회와 청녀 반의 일을 인도합니다.”

 

감독, 청남 아론 신권 정원회에 대한 변경 사항

이어서 십이사도 정원회의 쿠엔틴 엘 쿡 장로가 아론 신권 정원회에 어떤 변화가 있게 될지 자세히 설명했다. 쿡 장로는 또한 앞으로 감독이 정기적으로 청녀 회장과 직접 협의하는 체계로 변하게 됨을 발표했다.

감독이 청소년을 직접 이끌며 멘토가 되고, 와드 청남 회장단은 폐지된다

와드 단위의 청남 회장단(남자 청소년의 성인 남성 지도자)은 이제 폐지되며, 따라서 감독이 더욱 직접적으로 청소년을 이끌며 조언하게 된다. 쿡 장로는 이런 방식이 교회를 다스림에 관해 1835년에 조셉 스미스에게 주어진 경전상의 지침, 즉 “감독단은 이 [아론] 신권의 회장단이니, 이 신권의 열쇠 곧 권세를 가지느니라”라는 말씀과 일치하는 것이라고 설명했다. 쿡 장로에 따르면, 이는 한 회중의 청남과 청녀를 돌보는 것이 감독의 가장 우선적인 책임이 되어야 한다는 의미이다.

쿡 장로는 이렇게 덧붙였다. “이러한 변화는 감독과 그 보좌들이 청소년과 초등회라는 그들의 가장 중요한 책임에 집중하게 해 줄 것입니다. [또한 이 변화는] 아론 신권의 권능과 의무가 모든 청남 개개인의 삶과 목표의 중심이 되게 할 것입니다.”

감독단은 청소년에 관한 책임을 수행할 때 아론 신권 정원회 고문 및 전문가와 청녀 지도자들의 도움을 받을 것이다.

청녀 회장단은 이제 감독에게 직접 보고하고 함께 협의한다

또한 쿡 장로는 앞으로 청녀 회장단이 감독과의 직접 보고 라인을 갖게 될 것이라고 발표하며 다음과 같이 말했다.

“와드 청녀 회장이 이제 와드 감독에게 직접 보고하고 감독과 협의하게 될 것[입니다.] 과거에 이 임무는 감독단 보좌에게 위임될 수 있었지만, 이제부터 청녀는 와드의 감리 열쇠를 지니고 있는 사람이 직접 담당할 것입니다.”

와드 상호부조회 회장(모든 성인 여성들의 지도자)은 계속해서 감독에게 직접 보고할 것이다.

이에 더하여, 청녀 회장단은 청녀들과 상담하는 데 있어 더욱 큰 역할을 담당할 수 있다. 쿡 장로는 “청녀 지도자가 청녀 개개인의 필요사항을 가장 잘 충족시킬 수 있다”고 말했다.

쿡 장로는 교회 본부와 스테이크에서는 청남 회장단 조직을 계속 유지할 것이라고 말했다. 스테이크 고등평의회 일원이 스테이크 청남 회장으로 봉사할 것이며, 또 다른 스테이크 고등평의원 일원이 스테이크 주일학교 회장으로 봉사할 것이다.

추가로 유의해야 할 조직 관련 변경 사항

쿡 장로는 곧 전 세계 교회 지도자들에게 발송되는 서한에 포함될 추가적인 변경 사항에 대해서도 언급했다.

  • 감독단 청소년 위원회 모임은 와드 청소년 위원회 모임으로 대체된다
  •  “상호향상회”라는 말은 더 이상 사용되지 않고 “청녀 활동”, “아론 신권 정원회 활동”, 또는 “청소년 활동”으로 대체되며, 가능하다면 매주 모임을 갖는다.
  • 청소년 활동을 위한 와드 예산은 청남 및 청녀 각 조직에 속한 청소년 수에 따라 두 조직에 공평하게 배분될 것이며, 초등회 활동을 위해 충분한 예산이 배분될 것이다.
  • 와드, 스테이크, 본부 전체에서 “보조 조직”이라는 명칭 대신 “조직”이란 명칭을 사용할 것이다. 본부 상호부조회, 청녀, 청남, 초등회 및 주일학교 조직을 이끄는 이들은 “본부 역원”이라고 불릴 것이다. 와드와 스테이크에서 각 조직을 이끄는 이들은 “와드 역원” 및 “스테이크 역원”이라고 불릴 것이다.

쿡 장로는 이렇게 덧붙였다. “지난 2년 동안 발표된 여러 계획과 더불어 이러한 노력은 결코 동떨어진 변화가 아닙니다. 각각의 변화는 성도들을 축복하고 그들이 하나님을 만나도록 준비시키기 위한 하나의 연결된 패턴에서 필수적인 부분입니다.”

토요일 오후 마지막 연사였던 십이사도 정원회의 로널드 에이 래스번드 장로는 미국 보이스카우트 연맹과, 자원해서 그 단체를 돕고 있던 후기 성도들에게 감사를 표했다. 2020년 1월 1일부터 교회는 전 세계적으로 청남 청녀를 위한 새로운 프로그램을 시행할 예정이다.

“우리와 미국 보이스카우트 연맹과의 교류는 지금 끝이 나더라도 저와 교회에 항상 중요한 유산이 될 것입니다. 스카우트 조직과 스카우트 지도자로 열심히 봉사했던 수많은 남녀에게, 그리고 사실 가장 감사드려야 할 어머니들과 또한 스카우트 활동에 참여했던 청남들에게 우리의 마음을 전합니다. ‘정말 감사합니다.’”

청녀 반에 대한 변경 사항

토요일 저녁 연차 대회 여성총회에서 본부 청녀 회장인 보니 에이치 코든 자매는 새로운 청녀 주제와 더불어 청녀 반 조직과 명칭에 대한 변경 사항을 발표했다. 코든 자매는 또한 청녀들에게 지도력을 키울 기회를 주기 위해 청녀 각 반의 회장단을 두는 것이 중요하다고 강조했다.

새로운 청녀 주제

새로운 청녀 주제의 전문은 다음과 같다.

나는 하늘 부모의 사랑하는 딸이며, 신성한 성품과 영원한 운명을 지니고 있다.

예수 그리스도의 제자로서, 나는 그분과 같이 되고자 힘을 다해 노력한다. 나는 개인적인 계시를 구하고 그에 따라 행하며, 그분의 거룩한 이름으로 다른 이들에게 성역을 베푼다.

나는 어느 때에나 무슨 일에나 어느 곳에서나 하나님의 증인이 것이다. 승영에 이르기에 합당하도록 힘을 다해 노력하는 동안, 나는 회개의 은사를 소중히 여기고 매일 발전하려고 애쓴다.

나는 신앙으로 나의 가정과 가족을 강화하고, 성스러운 성약을 맺고 지키며, 거룩한 성전의 의식과 축복을 받을 것이다.

코든 자매는 이렇게 말했다. “‘우리’라는 단어가 ‘나’로 바뀌었음에 주목하십시오. 이 진리들은 여러분에게 개인적으로 적용됩니다. 여러분은 하늘 부모님의 사랑하는 딸입니다. 여러분은 우리 구주 예수 그리스도의 성약의 제자입니다. 저는 여러분에게 이 주제를 공부하고 숙고하도록 권유 드립니다. 여러분이 그렇게 할 때, 그것이 참되다는 간증을 얻게 될 것입니다. 이 진리를 이해한다면 여러분이 어려움에 맞서는 방법도 달라질 것입니다. 여러분의 정체성과 목적을 이해한다면 여러분의 뜻을 구주의 뜻에 맞추는 데 도움이 될 것입니다.”

청녀 반에 대한 변경 사항

한 세기가 넘도록 교회의 청녀 프로그램은 청녀들을 세 반으로 나누어 운영해 왔다. 코든 자매에 따르면, 앞으로는 청녀 지도자와 감독이 함께 기도하는 마음으로 와드의 청녀들에 대해 깊이 생각해 보고 그 청녀 그룹의 규모와 필요 사항에 따라 연령별로 조직을 편성하게 된다.

예를 들어, 청녀 수가 몇 명밖에 되지 않는 와드에서는 청녀 반을 하나만 편성하여 다 함께 모임을 할 수 있다. 또는 12세의 청녀들이 많고 더 높은 연령의 청녀들 수가 적은 와드에서는 청녀 반을 두 개로, 즉 12세 청녀들의 반과 그 위의 연령대 청녀들의 반으로 나눌 수 있다.

코든 자매는 이렇게 말했다. “여러분의 반이 어떻게 구성되든 간에, 청녀 여러분은 단합을 형성하는 데 필수적인 역할을 합니다. 여러분의 주위 사람들에게 빛이 되십시오. 다른 사람들에게서 받고 싶은 사랑과 관심을 도리어 베푸는 사람이 되십시오. 마음속으로 기도하며 끊임없이 손을 내밀어 선한 영향력을 행사하십시오. 그렇게 한다면 여러분의 삶이 친절로 가득하게 될 것입니다. 그 결과로 여러분은 다른 사람들에 대해 더 좋은 감정을 갖게 될 것이며, 그들이 지닌 선량함을 알아보기 시작할 것입니다.”

새로운 청녀 명칭

코든 자매는 모든 반이 “청녀”로 불릴 것이며, 필요한 경우에는 해당 반 참석자의 연령에 따라 구분해서 부를 수 있다고 말했다.(예: “청녀 12-13”) 꿀벌반, 장미반, 월계반이라는 명칭은 이제 더 이상 사용하지 않는다.

청녀 회장단을 강화함

코든 자매는 청녀와 그 지도자들에게 각 반에는 반 회장단이 있어야 함을 강조하며 이렇게 말했다. “그것은 신성한 계획에 따른 것으로, 청녀들은 청소년기에 다른 사람들을 이끄는 부름을 받아야 합니다.”

청남과 그 지도자들과 마찬가지로, 청녀 지도자들은 청녀들의 멘토 역할을 하되 청녀들이 할 일을 대신해서는 안 된다.

코든 자매는 다음과 같이 설명했다. “반 회장단이 어떤 지도력 경험이 있든지에 상관없이 그들의 현재 위치를 출발선으로 삼으시고, 지도자로서 그들에게 축복이 될 기술을 연마하고 자신감을 키우도록 도와주시기 바랍니다. 그들과 긴밀히 협력하되, 주도권을 갖지는 마십시오. 여러분이 그들을 인도할 때 영이 여러분을 인도해 줄 것입니다.”

제일회장단이 변경 사항을 승인함

넬슨 회장은 토요일 오후에 이렇게 말했다. “우리 청소년들을 강화하려는 이러한 노력을 지지하고 승인하는 일에서 제일회장단과 십이사도들은 하나로 단합되어 있음을 말씀드립니다. 우리는 청소년들을 정말 사랑하고 그들을 위해 기도합니다! 그들은 “이스라엘[의 희망,] 시온 군대, 언약된 날의 자녀들”입니다. 우리 청소년들에 대한 완전한 신뢰와 감사를 표합니다.”

세계의 회중들은 준비가 되는 대로 변경 사항을 시행하되, 2020 1 1 전에는 반드시 시행되어야 한다.

작성에 대한 안내 참고 사항:예수 그리스도 후기 성도 교회에 대하여 보도할 때 교회 이름을 언급할 경우 생략하지 않은 전체 이름을 사용하시기 바랍니다. 교회 이름 사용에 관하여 더 알아보려면 다음 온라인 사이트를 방문하십시오. 작성에 대한 안내작성에 대한 안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