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보도

베트남 정부, 교회를 최종 공식 승인하다.

2016년 5월 31일, 예수 그리스도 후기 성도 교회의 십이사도 정원회 일원인 쿠엔틴 엘 쿡 장로는 베트남 하노이에서 열린 역사적인 기념식에서 이렇게 말했다. “우리는 베트남에서 예수 그리스도 후기 성도 교회와 그 대표 위원회를 최종적으로 공식 승인해준 것에 대해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2016년 5월 31일, 예수 그리스도 후기 성도 교회의 십이사도 정원회 일원인 쿠엔틴 엘 쿡 장로는 베트남 하노이에서 열린 역사적인 기념식에서 이렇게 말했다. “우리는 베트남에서 예수 그리스도 후기 성도 교회와 그 대표 위원회를 최종적으로 공식 승인해준 것에 대해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1/3: 왼쪽부터 르 바 트린 부주석(조국전선), 부이 탄 하 부주석(종무위원회), 쿠엔틴 엘 쿡 장로와 게리 이 스티븐슨 장로(이상 십이사도 정원회), 게릿 더블유 공 장로(칠십인 회장단). ⓒ 2016 Intellectual Reserve. Inc. 판권 소유.

2/3: 베트남 정부 지도자들이 예수 그리스도 후기 성도 교회를 최종 공식 승인했다. 이 소식은 2016년 5월 31일, 베트남 하노이에서 열린 역사적인 기념식에서 발표되었다. 십이사도 정원회의 쿠엔틴 엘 쿡 장로가 기념식에 참석한 사람들과 인사를 나누고 있다. ⓒ 2016 Intellectual Reserve. Inc. 판권 소유.

3/3: 부이 탄 하 부주석(정부 종무 위원회)이 십이사도 정원회의 게리 이 스티븐슨 장로와 악수하고 있다. ⓒ 2016 Intellectual Reserve. Inc. 판권 소유.

십이사도 정원회의 게리 이 스티븐슨 장로와 칠십인 회장단의 게릿 더블유 공 장로도 교회를 대표해 기념식에 참석했다. 베트남 정부에서는 정부 종무 위원회의 부이 탄 하 부주석과 조국전선의 르 바 트린 부주석이 참석했다.

최종 공식 승인에 앞서 근래에 베트남에서는 기념비적인 사건들이 있었다. 올해 초에 교회는 베트남 하노이 선교부를 캄보디아 프놈펜 선교부에서 분리해 조직했으며, 2015년 10월에는 하노이에서 베트남 고위 사절단이 교회 본부를 방문했다. 2014년에는 베트남 정부 지도자들이 베트남인 후기 성도 지도자들로 구성된 잠정 위원회를 공식 승인해서 베트남에서 교회를 대표하는 법적 지위를 부여했다.

교회는 또한 교회의 인도주의 기구인 후기 성도 자선회를 통해 수년 동안 베트남에서 인도주의 활동을 여러 차례 실시했다.

승인 기념식에서 스티븐슨 장로는 이렇게 말했다. “오늘 행사에 대해 대단히 감사합니다. 법률에 따라 또한 현지에서 베트남 관리들과 밀접하게 협조하면서 우리는 앞으로 교회에 들어올 회원들을 …… 위해 그룹 또는 지부를 점차 세워나가고자 합니다.”

몰몬 회중은 현재 하노이와 호치민시에서 모임을 갖고 있다.

“오늘 최종 공식 승인을 받게 되어 감사합니다.”라고 공 장로는 덧붙이며 후기 성도들은 교회 회중이 조직된 나라의 법률을 존중하고, 순종하고, 지지하도록 배운다고 말했다.

쿡 장로는 이렇게 말씀을 마무리했다. “우리는 신앙, 소망, 사랑이라는 신성한 특성이 각 가족과 개인을 강화해주리라는 큰 소망을 갖고 있습니다. 베트남이라는 훌륭한 나라 곳곳에서 가족과 개인들에게 평화와 번영, 또 행복이 가득하기를 빕니다.”

작성에 대한 안내 참고 사항:예수 그리스도 후기 성도 교회에 대하여 보도할 때 교회 이름을 언급할 경우 생략하지 않은 전체 이름을 사용하시기 바랍니다. 교회 이름 사용에 관하여 더 알아보려면 다음 온라인 사이트를 방문하십시오. 작성에 대한 안내작성에 대한 안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