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기사

세계 전역의 몰몬들: 국가 뉴스룸 웹사이트 | 5월2일

MormonNewsroom.org에서는 세계 전역의 예수그리스도 후기 성도 교회의 회원들과 지도자들이 지역 사회의 발전을 위해 어떠한 일을 하고 있는 지 공유하기 위해, 국제 뉴스룸 웹사이트들의 기사들을 종합했다.

칠레: 화재로 인해 인명피해가 발생하고 주거지역이 파괴되다 – 교회 회원들의 대응

global newsroom may

산티아고, 칠레 근처 서부 해안 도시인 발파라이소의 주민들은 지난 4월 15일 칠레 역사상 가장 큰 규모라 불린 화재로 인해 고통을 겪었다. 500에이커 (1200 헥타르)에 이르는 땅이 불에 탔으며, 일부 후기 성도를 포함하여 그 지역에 살았던 사람들이 매우 심각한 피해를 입었다.

global newsroom may 2

지역 교회 지도자의 지시에 따라 작업조들이 조직되었고, 이들은 의복과 식품 및 비축품들을 모아 필요한 사람들에게 나누어 주었다.

몰몬 도움의 손길 봉사자들이 이번 사태에 어떻게 참여 하였는지, 칠레 몰몬 뉴스룸 웹사이트(스페인어)에서 자세한 내용을 확인할 수 있다.

 

우간다: 노인과 장애인을 위한 주거 시설, LDS 자선단체의 기부를 받다

global newsroom may 3

LDS 자선단체는 에티오피아의 노인 또는 지적 장애인을 위한 메케도니아 주거 시설에 매트리스와 담요 및 침대시트를 기부해 왔다.

LDS 자선 단체의 자원 봉사자인 몰몬 선교사 클라이드와 돌로레스 모세 부부가 시설을 방문하였다. 700명에 달하는 환자들에게 300개의 담요와 시트 220 세트 및 매트리스 230개를 제공하였다.

LDS 자선 단체의 기부가 집을 잃은 사람들에게 어떠한 변화를 가져다 주었는 지, 우간다 몰몬 뉴스룸 웹사이트에서 확인할 수 있다.

 

남아프리카 공화국 : 남아프리카 인들의 눈을 지키다

global newsroom may 5

남아프리카 공화국 요하네스버그 서편에 위치한 마포텡의 말루티 재림 교회 병원은 우수한 안과 치료를 제공해 왔으며, 현재는 예수 그리스도 후기 성도 교회의 시력 보호 시스템 기부금이 더해져 보다 훌륭한 의료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게 되었다.

global newsroom may 6

의료 장비들은 녹내장 치료와 안압의 측정 및 환자에게 맞는 안경을 위한 정확한 처방을 하는 데 도움이 된다. 새로운 장비 또한 검사 및 치료 비용의 절감에 도움이 될 것이다.

병원 행정부가 어떻게 새로운 장비들을 기부 받았는지 남아프리카 몰몬 뉴스룸 웹사이트에서 확인할 수 있다. 교회는 가나에도 새로운 안과 치료 장비를 기부하였다. 자세한 내용은 가나 몰몬 뉴스룸 웹사이트에서 확인할 수 있다.

 

콜롬비아: 후기 성도 인도주의 봉사단, 휠체어를 기부하다

global newsroom may 7

교회 인도주의 봉사단은 500개의 휠체어, 지팡이, 보행 보조기, 정형 외과 쿠션 및 목발을 콜롬비아 지역사회 지원 기관에 기증하였다

교회의 세계 휠체어 기획은 장애를 가진 사람들이 더 잘 이동할 수 있도록 도움으로써, 그들의 삶을 발전시키고 교육 및 경제적 기회를 증가시키는 것에 초점을 맞추고 있다. 몰몬 자원 봉사자들은 피훈련자들을 보조하고 환자들이 자신의 휠체어를 유지할 수 있도록 도울 것이다. 

자세한 내용은 콜롬비아 몰몬 뉴스룸 웹사이트(스페인어)에서 확인할 수 있다.

 

푸에르토리코: 몰몬, 건강 박람회를 열다

산 후안에 살고 있는 후기 성도들이 최근 교회 건물에서 열린 건강 박람회에 이웃들을 초대하였다.

global newsroom may 8

의료 전문가들은 방문자들에게 고혈압, 체중 조절, 스트레스 관리, 심장 질환과 당뇨병에 대하여 가르칠 수 있게 되었다. 몰몬들은 경전에서 ‘지혜의 말씀’이라고 불리는 건강 수칙을 지킨다. 자세한 내용은 푸에르토 리코 몰몬 뉴스룸 웹사이트 (스페인어)에서 확인할 수 있다

 

엘살바도르: 몰몬 도움의 손길 봉사자들이 강 유역을 청소하다

수백 명의 몰몬 도움의 손길 봉사자들이 엘살바도르의 도시인 산살바도르 시와 산마르코스 시, 안티구오 쿠스카틀란 시를 관통하여 흐르는 아셀후아테 강 유역을 청소하였다.

global newsroom may 9

교회의 자원 봉사자들은 지방 정부와 협의하여 그들의 계획을 조율하고, 강 주변의 주민들을 방문하여 그들에게 건강과 환경 문제에 관한 정보를 제공하고 질문에 답변해 주었다.

자원 봉사자들이 그들에게 끼친 영향은 엘살바도르 몰몬 뉴스룸 웹사이트 (스페인어)에서 확인할 수 있다

 

미국-워싱턴 주: 후기 성도들이 지난 3월 산사태로 인해 토석류로 뒤덮힌 도시에 도움을 주다

global newsroom may 10

시애틀 시에서 북동쪽으로 120마일 떨어진 워싱톤 주 다링톤 근처에 거주하는 몰몬들은 530번 지방도 인근 이웃들을 덮친 파괴적인 산사태의 여파에 대응하였다. 3월 22일에 일어난 이 산사태는 오소와 다링톤, 두 도시 사이에서 발생하였으며, 5번 고속도로로 연결되는 주요 도로를 차단하였다. 

global newsroom may 11

산사태 지점으로부터 서쪽으로 몇 마일 떨어진 알링톤 시에 사는 후기 성도들과 몰몬 선교사들은 사고 소식을 접한 뒤, 진흙과 잔해들을 청소하는 일에 인력을 제공하고 음식과 물 기타 필요한 물품들을 제공하는 일 등, 피해자들을 돕기 위해 분주하게 움직였다. 많은 회원들이 이웃을 돕기 위해 먼 거리를 운전하여 왔고 긴 시간 동안 봉사하였다. 

자세한 내용은 몰몬 뉴스룸 웹사이트에서 확인할 수 있다.

 

 

 

 

 

 

 

 

 

 

 

 

 

 

 

 

 

작성에 대한 안내 참고 사항:예수 그리스도 후기 성도 교회에 대하여 보도할 때 교회 이름을 언급할 경우 생략하지 않은 전체 이름을 사용하시기 바랍니다. 교회 이름 사용에 관하여 더 알아보려면 다음 온라인 사이트를 방문하십시오. 작성에 대한 안내작성에 대한 안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