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도자 약력

쿠엔틴 엘 쿡 장로

쿠엔틴 엘 쿡 장로는 2007년 10월 6일 예수 그리스도 후기 성도 교회 십이사도 정원회의 회원으로 지지되었다. 1996년 4월 총관리 역원으로 부름 받은 후, 그는 칠십인 제이 정원회, 칠십인 제일 정원회, 그리고 칠십인 회장단에서 봉사했다.

칠십인 시절 쿡 장로는 필리핀 지역 회장단, 태평양 군도 지역 회장, 북미 북서 지역 회장, 선교사부 집행 책임자로 봉사했다.

교회 총관리 역원으로 부름 받을 당시, 그는 수터 의료원(Sutter Health System) 부원장이었다. 앞서 캘리포니아 의료원(California healthcare system) 사장과 CEO, 그 이전에는 샌프란시스코 베이 지역 법률 회사 기업 변호사 및 대표 등을 역임했으며, 몇몇 영리 및 비영리 단체 이사회 임원으로 활동했다.

쿡 장로는 감독, 캘리포니아 샌프란시스코 스테이크 회장 및 보좌, 북미 서부 지역 대표 및 지역 관리 역원으로 봉사했으며, 젊은 시절 영국 선교부에서 선교사업을 했다.

그는 유타 주 로건 출신으로 유타 주립 대학교에서 정치학 학사 학위를 받고 스탠포드 대학교에서 법학 박사 학위를 받았다.

1962년 11월 30일에 메리 개디와 결혼해 슬하에 세 명의 자녀를 두고 있다.

작성에 대한 안내 참고 사항:예수 그리스도 후기 성도 교회에 대하여 보도할 때 교회 이름을 언급할 경우 생략하지 않은 전체 이름을 사용하시기 바랍니다. 교회 이름 사용에 관하여 더 알아보려면 다음 온라인 사이트를 방문하십시오. 작성에 대한 안내작성에 대한 안내.